티스토리 뷰

알뜰폰을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하여 쓰는 리브엠 사용 후기. 작년 5월부터 알뜰폰을 사용하기 시작한 나는, 마침 청년적금 할인이 있길래 리브엠 청년희망 LTE 요금제로 바꾸었다. 나는 LG U+망만 해당되어서 그걸로 했는데, KT나 STK망을 사용할 수도 있다. 

 

리브엠 요금제 가격 정보

적금이 있으면 추가 할인이 되기 때문에 한 달에 내는 비용은 총 22000원. 통장 혜택 등이 없으면 월 기본료 33000원이다.

 

 

요금제의 특징은 월 11GB를 주고, 다 쓰면 하루에 2GB씩 쓸 수 있다. 그리고 전화 문자는 무제한, 아주 혜자인 요금제가 아닐 수 없다. 원래는 3G짜리를 썼는데도 이것보다 비쌌었던 거 실화냐. 그래서 남을 줄 알았는데, 11GB를 주니까 또 그대로 다 써버려서 매 달 일 추가 2GB를 쓰고 있다.

 

 

리브엠 멤버십 혜택

통신 3사를 쓰는 분들 중에 통신사 혜택 때문에 쓰시는 분들도 계신데, 나는 거의 사용하지 않았어서 후회는 없다. 그리고 알뜰폰 통신사에도 나름의 혜택이 있다. 

 

그 중 리브엠은 1년에 4번 쓸 수 있는 멤버십 쿠폰을 주는데, 아래처럼 5천원권으로 바꿀 수 있다.

달에 2번 사용은 불가하니 주의하고, 필요할 때 한 번씩 쏠쏠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알뜰폰 장단점

1년 넘게 알뜰폰을 사용해본 결과, 아주 아주 만족한다. 서울 기준으로 거의 끊기지 않고 속도도 무난하다. 가격이 가장 큰 메리트이며, 집의 인터넷 등과 결합하면 더 싸게 이용할 수 있고, 리브엠은 이런 특별 혜택이 아닌 경우에는 다른 사람들이랑 결합을 맺어서 조금 더 할인받을 수도 있다. 고객센터도 친절하심! 

 

단점은 처음 유심 사고 옮길 때 시간 걸리고 귀찮은 점? 그리고 나는 할인이 끝나면 이제 가격이 조금 오르기 때문에, 더 싼 것을 찾을지 아니면 계속 유지할지 고민하는 것 정도이다. 주변에 다 알뜰폰을 추천할 정도로 만족하며,

 

통신사 혜택을 많이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이라면 휴대폰 약정이 끝나신 분들은 알뜰폰으로 바꾸시는게 훨씬 이득이다.

(3사에서도 청년 알뜰 요금제 등을 내놓긴 했는데 썩 저렴하지 않다) 

 

나는 리브엠을 추천했지만, 요즘 알뜰폰 요금제가 워낙 많아서 비교해보고 사시는 것을 추천!! 

 

그리고 만약 리브엠에서 하신다면 추천인 아이디를 입력하면 커피쿠폰 2장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추천인 아이디

dch50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