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당뇨 증상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건강은 안녕하신가요? 요즘에는 젊은 사람들도 많이 걸리는 병 중 하나가 당뇨인데요. 주변에 당뇨가 있는 사람들이 많아서 알아보던 중, 당뇨도 전조증상이 있다는 사실을 알아냈습니다.

반응형


자신에게 해당되는 사항이 있는지 확인하셔서, 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병원에 가서 진료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

 

계속 갈증이 나고 입이 마른다.

당뇨 전조증상당뇨 목마름

- 계속 목이 마른 것은 당뇨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삼투압 현상에 의해 당과 함께 수분이 소변으로 빠져나가고, 이에 탈수가 발생해서 갈증을 느끼는 것일 수 있습니다. 

 

체중의 증가 및 감소

당뇨 증상
체중의 변화

- 당뇨 초기에는 갑자기 식욕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식사해도 허기가 생겨 많이 먹게 되고, 체중이 증가하는 시기가 몇 년간 지속이 됩니다. 하지만 이 단계가 지나면 피로감과 함께 체중이 급격히 감소됩니다. 

 

- 만약 내가 특별히 다이어트를 하지 않고, 먹는 양이나 활동도 그대로인데 6개월 내에 체중이 갑자기 감소하거나(5 ~ 10% 정도), 한 달에 2킬로 이상이 갑자기 빠진다면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 이유는 몸속으로 들어간 영양분이 이용되지 못하고, 소변으로 빠져나오기 때문입니다. 

 

소변 이상

당뇨 검사

- 소변의 양이 갑자기 많아지거나, 소변에서 단 냄새가 나거나, 거품이 갑자기 많아진다면 당뇨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만성 피로

당뇨 증상당뇨의 증상

- 평소와 비슷한 생활인데 갑자기 피로감이 만성적으로 느껴진다면, 당뇨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말초신경 장애(저림 등)

- 당뇨를 방치한 사람들이 많이 경험하는 증상 중 하나로, '당뇨병성 말초신경병증'이라고도 합니다. 손발이 저리거나, 전기가 통하는 느낌을 주로 말초신경에서 경험하는 것인데요. 무감각이나 손발의 저림, 통증 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증상들을 느낀다면, 몸에 당뇨가 있을 수 있으니 하루빨리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정기적인 검진과 식단 조절로 당뇨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당뇨가 현대인에게 흔한 질병인 만큼, 자신을 잘 살펴보고 조기 발견하고 치료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